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리에 쥐나는 원인은?
    기록/건강 2018. 12. 21. 14: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식사는 하셨나요?


    오늘은 다리에 쥐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상생활 중에 갑자기 다리가 뻣뻣해


    진다거나 종아리가 당기고 통증이 심하게


    생기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것은 일종의 근육


    경련입니다. 심한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고통스러운데요. 특히 밤에 자주 쥐가 


    나는 분들은 쥐가나서 자다가 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허리에 부담이 되어


    다리 쪽으로 가는 신경이 자극을 받거나


    몸이 무거워 다리근육에 부담이 많이


    가는 것이 주된 원인이기도 합니다.


    허리 디스크나 관절염 등으로 인해서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허리 치료를 받으셔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 혈액순환 문제일수도 있는데요.


    근육은 혈액을 통해서 영양분을 공급받아


    이완이나 수축 등의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되면 근육에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하여 근육


    경련을 일으키게 됩니다.



    꽉 조이는 바지나 레깅스, 스타킹 등은


    혈액순환에 문제를 발생시키게 되니 편한


    옷을 입는 것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이 부족한 경우에나 


    지나친 음주와 카페인 섭취로 인해서도 다리에


    쥐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되고 술과 커피는 조금씩 줄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을 안하다가 갑자기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근육에 피로가 쌓이게 되면서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으니 족욕이나 반신욕, 마사지 등을


    하여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정맥류로 인해서도 다리에 쥐가 날 수


    있는데요. 하지정맥류는 종아리 근육이 


    내려가서 신경을 눌러 발생하게됩니다. 


    오래 서있는 분들이나 과체중인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요. 하지정맥류 증상으로는


    하지의 피로감, 무거움, 간간히 칼로 찌르는


    듯한 느낌, 쥐가 나는 듯한 느낌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을 가서 치료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시는 분들도 영양이


    부족해서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으니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다리에 쥐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근육 경련 증상이 너무 잦게 발생을한다면


    근육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병원을 꼭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