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기록/건강 2018. 7. 9. 10:07
    반응형

    안녕하세요


    또 한주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이 좋지 않으면 피곤하고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1. 피로감


    간 때문이야~간 때문이야~ 이 노래


    알고계시죠?


    간수치가 높아지면 피로를 많이 느낄수


    있습니다.


    간 기능이 떨어지면 해독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서 피로가 쉽게 쌓이고


    쌓여도 잘 풀리지가 않습니다.



    2. 황달


    해독작용을 하는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호르몬 분해능력이 약해지면서


    몸속의 나쁜 독소들을 분해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작용이 계속 되면 독소가


    쌓이면서 황달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3. 붓기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표적입니다.


    간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독소가


    배출되지 않아서 몸이 붓게 됩니다.


    붓는 증상은 간 뿐만 아니라 신장이 


    좋지 않을때에도 나타날 수 있으니 


    몸이 자주 붓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입냄새


    누구나 입냄새는 어느정도 나게 됩니다.


    하지만 간수치가 높으면 입냄새가 심해집니다.


    입냄새가 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간수치가 높아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5. 대변, 소변 색깔


    간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소변의 색깔이


    평소와는 다르게 진한 갈색이거나 대변의


    색이 옅어질 수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으니 꾸준히 체크해보셔야 합니다.


    이상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수치 낮추는 법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하고 살이 많이


    찌게 되면 간수치가 높아질 수 있으니


    체중 조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고, 스트레스를 자주 풀어주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술이나 인스턴트 음식을 자주 드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항상 정기적인 검진을 받으시는 것도


    잊지 않으시면 좋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